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척추 신경주사, 뼈주사에 대해 알아보자

by 슈로언니 2023. 9. 23.

척추 관련 통증 치료에 대한 오해와 혼동을 해소하고, 척추 신경 주사와 신경 성형술의 차이를 설명합니다. 치료 효과, 부작용, 비용 등을 비교하여 어떤 치료가 적합한지 알아보세요.

 

 

척추 신경 주사는 무엇일까요?

척추 신경 주사는 실제로 뼈 주사가 아닌, 척추 주변의 신경과 염증을 치료하기 위한 치료법입니다. 여러분의 허리 디스크나 척추 협착증으로 인해 발생한 염증을 제거하고 통증을 완화하는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신경 주사는 진통제 또는 치료제일까?

신경 주사는 주로 치료제로 사용됩니다. 염증이 신경 주위에 생겨 통증을 유발할 때, 신경 주사는 염증 부위에 직접 약물을 주입하여 염증을 완화하고 치료합니다. 이로써 통증을 줄이고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신경 주사와 신경 성형술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신경 주사와 신경 성형술은 둘 다 척추 관련 통증 치료법이지만, 그 방법과 효과는 다릅니다.

신경 주사는 약물을 염증 부위에 주입하는 방법으로, 엑스레이를 이용하여 정확한 위치를 찾아가며 주사를 합니다. 이 방법은 치료 기간이 짧고 부작용이 적지만, 염증 부위에 약물이 완전히 도달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신경 성형술은 신경 주사와 비교해 더 복잡한 치료법입니다. 특수 기구를 사용하여 척추 내부로 들어가 치료를 시행하며, 정상 조직에 약물이 스며들이지 않도록 함으로써 효과를 극대화합니다. 이로써 염증 치료가 효과적이지만, 비용이 높고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어떤 치료를 선택해야 할까요?

치료 선택은 환자의 상황과 의사의 조언에 따라 달라집니다. 염증의 위치, 심각성, 환자의 건강 상태, 경제적 여건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신경 주사는 간단하고 저렴하지만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신경 성형술은 효과가 뛰어나지만 비용이 비싸며 시간이 더 걸릴 수 있습니다.
의사와 상의하여 최적의 치료 방법을 결정하세요. 각 치료법에 대한 장단점을 이해하고, 통증을 효과적으로 관리하세요.

 

 

 

 

허그 안심전세대출 장점과 한도, 가입조건까지 알아볼게요!

 

허그 안심전세대출 장점과 한도, 가입조건까지 알아볼게요!

집값 폭등으로 전세 매물이 눈에 띄게 사라지는 요즘입니다. 우리나라는 전세 제도가 잘 이용하면 월세를 내지 않고 지출을 아낄 수 있는데요. 큰돈을 맡겨두었다가 계약 만기 시 돌려받는 구조

aaa.hot24si.com

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가끔 취업이나 이직 등 많은 경우에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가 필요한 상황이 생기곤 합니다. 금융기관에서 요구하는 경우도 더러 있는데요. 건강보험 자격 득실을 확인하고자 할 뿐만 아니

aaa.hot24si.com

바세린으로 블랙헤드 제거하기

 

바세린으로 블랙헤드 제거하기

많은 분들에게 피부 고민 한 가지씩은 꼭 갖고 계실 거예요. 너무 건조해서 각질이 잘생기거나 지성이어서 여드름이 많이 생기거나.. 그중에서도 블랙헤드가 가장 많은 고민을 차지하지 않을까

aaa.hot24si.com

의료보험 피부양자 등록 방법, 건강보험 피부양자 인터넷 등록 방법

 

의료보험 피부양자 등록 방법, 건강보험 피부양자 인터넷 등록 방법

직장을 잘 다니다가 이직하게 되거나 부득이하게 그만두게 될 경우 회사와 절반씩 부담하여 납부하던 의료보험을 직장 가입자에서 지역가입자로 변경되면서, 본인이 전부를 납부하게 됩니다.

aaa.hot24si.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