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꾸르꾸르팁

바세린으로 블랙헤드 제거하기

by 슈로언니 2021. 2. 3.

많은 분들에게 피부 고민 한 가지씩은 꼭 갖고 계실 거예요.

너무 건조해서 각질이 잘생기거나 지성이어서 여드름이 많이 생기거나..

그중에서도 블랙헤드가 가장 많은 고민을 차지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 또한 어렸을 때부터 계속 짜 온 덕에 모공도 커지고 모공이 커지다 보니 블랙헤드가 쉽게 쌓이게 되더라고요.

아무리 코팩을 해봐도, 블랙헤드를 제거하려 꼼꼼하게 얼굴을 닦고 세안을 해봐도 줄어들지 않는 블랙헤드ㅠㅠ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 끝에 오늘은 블랙헤드를 간편하게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알려드릴 방법은 주변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는 바셀린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바셀린은 여러 부위에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고 집집마다 하나씩은 다들 갖고 계실 거예요.

 

 

 

 

자 그럼 블랙헤드 제거하는 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모공 열어주기

우선 첫 번째로는 모공을 충분히 열어주여야 합니다.

물이 묻은 수건을 봉지나 그릇에 담에 전자레인지에 1분 정도 돌려주시면 스팀타월이 되는데요 너무 뜨겁지 않게 하여 얼굴에 올려 모공을 열어 각질을 부드럽게 해 줍니다.

 

2. 바셀린 바르기

모공이 충분히 열였다면 이제 바셀린을 바를 차례입니다.

스팀타월로 찜질 후에는 모공이 열린 상태이기 때문에 바셀린이 피지를 녹이기 딱 좋은 타이밍입니다.

블랙헤드가 신경 쓰이는 부분에 바셀린을 잘 펴 바르고 랩을 씌워 흡수 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랩을 씌우고 위에 스팀타월을 올려주시면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3. 피지 가볍게 제거 하기

10분가량 지난 후 면봉이나 치실, 압출기 등의 도구를 사용하여 올라온 피지를 가볍게 제거해 줍니다.

너무 힘을 주거나 무리하게 짜내게 되면 오히려 염증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는 치실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4. 모공 조이기

블랙헤드와 피지를 다 제거하셨다면 이제 모공을 조이는 일만 남았습니다.

바셀린이 남아있지 않도록 깨끗하게 세안한 후, 모공을 조여줄 수 있도록 찬물로 다시 한번 물 세안을 해주시면 됩니다.

 

5. 피부결 정돈하기

마지막으로 피부결을 평소 사용하는 스킨, 로션 등으로 정돈을 하면 마무리가 됩니다.

 

피부에 자극적이지 않고 쉽고 간단하게 블랙헤드를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블랙헤드로 스트레스받으시는 분들은 한 번쯤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