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꾸르꾸르팁

LG 엘지 그램 노트북 배터리 수명 오래 사용하는 법 알려드릴게요

by 슈로언니 2021. 1. 19.

LG 엘지 그램 노트북을 4년째 사용하고 있습니다.

​LG 그램을 구입하기 전에는 레노버(Lenovo) 또는 맥북을 사용할까 생각해 보았는데,

아무래도 제가 자주 방문하는 관공서 홈페이지에서는 인증서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맥북이 아직은 불편하더라고요.

그리고 레노버는 부모님께 사드렸었는데 좀 무겁기도 하고 맘에 들지 않았어요ㅋㅋ


그래서 전자기기로서 가장 대중적이고, AS 센터도 많이 있고, 판매도 많이 된 LG 그램을 구매했습니다.
​거의 집에서 서치 할 때 충전기를 연결하고 사용하고 가끔 이동하면서 사용합니다.

 

그런데 문득 이런 생각이 들더라고요. 
내 노트북 나중에 배터리가 금방 없어지는 건 아닌가? 하는 생각.. 일명 배터리 조루? 가 생기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LG 엘지 그램 노트북 배터리 수명 


노트북에 충전기를 장시간 연결하고 사용하면 나중에는 배터리 수명이 단축된다고 합니다.

헐.. 저는 항상 꺼질까 봐 집에서는 거의 충전기를 달고 사용했었는데ㅠㅠㅠ  

현재 대부분의 배터리가 리튬 이온 방식이라고 합니다. 이에 배터리를 방전 후 완충, 완충 후 방전 이런 식으로 사용하면 배터리의 수명을 단축시킨다고 합니다.



노트북 배터리 수명  연장해서 오래 사용하는 법

 

위에 말씀드린 것과 같이 방전 후 충전은 배터리의 성능을 단축시킵니다. 그래서 배터리의 수치는 40%~80%로 유지하면서 사용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LG 그램 노트북에서는 이러한 배터리의 수명은 연장하고 배터리의 충전량을 80% 유지하는 기능이 탑재되어있습니다.


LG 컨트롤센터 ( LG Control Center) 설정 방법

 


기본적으로 LG 그램 노트북에는 LG컨트롤센터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혹시 내 컴퓨터에 위 프로그램이 없다면 다운로드 후 설치하시면 됩니다.

LG 전자 서비스를 검색 후 다운로드자료실에서 본인의 노트북을 검색합니다.





전원관리 설정을 선택합니다.
배터리 수명 연장을 ON 합니다.


​ 이처럼 아주 쉽게 LG 엘지 그램 노트북의 배터리 설정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