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꾸르꾸르팁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대출 신청방법, 심사기간, 한도, 필요서류, 금리 총정리!

by 슈로언니 2021. 12. 4.

집값 폭등으로 전세 보증금까지 무섭게 치솟고 있는 요즘인데요. 현재는 많이 풀어진 상태지만 두 달 전까지만 해도 전세 대출까지 함께 묶여버려 전세 계약뿐만 아니라 분양 계약의 중도금, 잔금까지 어려워져 새벽부터 대출을 받기 위해 은행 앞에 줄을 서서 대기하는 사태까지 벌어졌답니다. 대출 금리 또한 작년에 비해 많이 오른 상태인데요. 그나마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대출은 시중 1 금융권 은행보다 이자가 저렴한 편이라 많이들 이용하고 계십니다. 서류 제출도 비대면으로 가능해서 편리하고 굉장히 빨라서 오늘은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대출 신청하는 방법과 함께 심사기간, 한도, 필요서류, 금리까지 총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대출이란?

1.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대출은 말그대로 전세계약, 월세계약에 대한 보증금 대출 상품입니다. 직장인 뿐만아니라 개인사업자의 경우에도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간편하고  빠르게 나의 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2. 만 19~34세 청년이라면 소득이 없거나 재직기간이 1년 미만인 직장인이라도 무주택 청년이라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3. 이사 날짜가 주말이거나 공휴일이라도 대출 실행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시간에 어플에서 '대출금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집주인에게 바로 대출금을 송금하라 수 있습니다.
4. 서류 제출도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제출할 수 있습니다. 은행 영업점을 직접 방문하여 복잡한 서류를 제출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서류를 사진으로 촬영하게 제출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대출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웹사이트로 접속하시거나 어플을 실행하신 후 '서류 제출하기'를 통해 신청하시면 됩니다.

 

 

 

 

-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대출 심사기간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대출은 잔금 14일 이전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심사기간은 약 3~7일 정도 소요되며 서류 제출을 마치신 후 유선상으로 연락이 옵니다.

 

 

 

-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대출 한도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최대 80%이며 2.22억원까지 가능합니다.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최대 90%이며 1억 원까지 가능합니다.

수도권(서울/경기/인천)은 임차보증금이 5억 원 이하,
수도권 외 지역은 3억 원 이하일 경우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대출 필요서류

인증서를 통한 제출서류
• 재직/사업 확인 서류(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납부확인서, 사업자등록증명원 등)
• 소득 확인 서류(소득금액증명원 등)
• 주민등록등본
• 가족관계증명서
• 혼인관계증명서(혼인신고일로부터 7년 이내인 경우)
•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1년 미만 재직자인 경우)
※ 발급기관의 상황에 따라 이미지 제출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제출서류
• 임대차계약서(주택 임대차계약 신고필증 또는 확정일자 필수)
• 계약금납입영수증
※ 대출진행 과정에서 추가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임대차계약서상 잔금일 1개월 전부터 15일 이전까지 신청(신청시간은 06시~23시까지)
• 평일 08~22시, 토요일: 08~22시
• 일요일, 공휴일 제출 불가

 

 

 

-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대출 금리

카카오뱅크 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의 현재 최저금리는 연 2.18% 입니다. 1억을 대출 받으시는 경우 연이자는 약 218만원이며 월이자는 약 18만원 정도입니다. 중도상환해약금 면제되는 대출 상품으로 계약기간 내 목돈이 생겨서 대출을 상환하시거 갑작스런 일로 이사를 가시게 되어 대출을 상환하시게 되더라도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습니다.

대출금리
전월세보증금 대출 : 연 2.673% ~ 4.575% (2021.12.04 기준)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 연 2.176% ~ 2.319% (2021.12.04 기준)

종류 기준금리 가산금리
전월세보증금 대출 연 1.290%
(신규COFIX6개월)
연 1.383% ~ 3.285%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연 0.886% ~ 1.029%

※ 대출금리 = 기준금리 + 가산금리 - 우대금리
※ 가산금리는 신용점수별로 다르게 나타나며 대출기간 중 변동되지 않습니다.
※ 기준금리는 신규취급액 COFIX 6개월로 적용됩니다.
(매 6개월마다 해당 시점의 신규취급액 COFIX 연동금리를 적용하여 변동됩니다.)

 

 

연체금리
매월 이자납입일 기준 미납금액이 발생하면, 다음과 같이 연체금리가 적용됩니다.

연체기간 금리
연체기간 중 대출금리 + 연 3%

※ 단, 연체금리의 최고율은 연 15%이며, 대출금리가 연 15% 이상인 경우에는 대출금리 + 연 2%를 적용합니다.
※ 미납 상태에서 1개월 이상 해당 금액을 상환하지 않으면, 1개월 경과 시점에 대출원금에 대하여 연체이자가 발생하게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약관 및 상품설명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오늘은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대출을 신청하는 방법과 함께 제출서류, 금리, 대상자까지 총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집값 폭등으로 내 집 마련이 어려운 요즘 전월세보증금대출로 차근차근 자금 계획을 세우셔서 이 글을 읽어주신 모든 분들 2022년 새해 꽃길만 걸으시길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중기청 중소기업청년전세자금대출 100% 전세대출 받는 방법

 

중기청 중소기업청년전세자금대출 100% 전세대출 받는 방법

전세난이 계속되고 있는 요즘입니다. 서울이나 경기권에서는 눈에 띄게 전세 매물이 실시간으로 줄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그중에서도 중소기업 청년 대출은 기존 전

aaa.hot24si.com

전세권 설정 등기하는 방법과 비용 총정리

 

전세권 설정 등기하는 방법과 비용 총정리

오늘은 전세권 설정 방법과 준비물, 그리고 비용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세 계약 진행 시 가장 걱정되는 부분이 전세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것입니다. 전세보증보험에 가입하시

aaa.hot24si.com

전입신고 인터넷신청 바로가기

 

전입신고 인터넷신청 바로가기

전세로 전세자금 대출을 받아 이사를 가시는 경우 대출을 받은 은행에서 필수 서류로 요하는 것은 바로 확정일자를 받은 부동산 전세 계약서입니다. 전세 계약의 경우 임대인의

aaa.hot24si.com

농협 개인인터넷뱅킹 기업인터넷뱅킹 바로가기

 

농협 개인인터넷뱅킹 기업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오늘은 농협 개인인터넷뱅킹, 기업인터넷뱅킹 신규 가입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농협 인터넷뱅킹 바로가기를 통해 해당 웹사이트로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aaa.hot24si.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