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꾸르꾸르팁

전입신고 인터넷신청 바로가기

by 슈로언니 2021. 7. 22.

전세로 전세자금 대출을 받아 이사를 가시는 경우 대출을 받은 은행에서 필수 서류로 요하는 것은 바로 확정일자를 받은 부동산 전세 계약서입니다. 전세 계약의 경우 임대인의 부동산 담보 대출이 아예 없거나 아주 소액만 남긴 상태에서 잔금과 동시에 입주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혹시나 모를 만약의 사태로 전셋집이 경매에 넘어가는 일이 생겼을 때 전입신고와 동시에 확정일자를 받아두어야 경매 낙찰 시 전세금을 경매 금액 내에서 최우선 순위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세금을 빌려주는 은행에서도 확정일자를 꼭 받아오라고 이야기를 하고는 합니다. 오늘은 인터넷으로 확정일자를 부여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확정일자 인터넷 신청하기

먼저 확정일자 인터넷신청 바로가기를 통해서 인터넷 등기소 웹사이트로 방문해주세요.

 

 

 



동사무소를 직접 방문하시는 방법이 있지만 인터넷으로도 아주 간편하게 확정일자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이 되어있지 않으시다면 회원가입을 먼저 진행해주시고 가입이 되어있으시다면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 후 상단 확정일자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신청서 작성 및 제출 페이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서 작성 및 제출하기를 클릭해주세요.

 



온라인 확정일자 이용 시 유의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 여부를 체크하신 후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신규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확정일자를 받을 계약서 상의 주소를 입력하시고 '저장 후 다음'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5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계약서 스캔본을 첨부한 뒤 신청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확정일자 부여가 완료되었다는 문자메시지가 옵니다. 오늘은 확정일자를 동사무소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전세 대출 진행 시에 반드시 필요한 절차이며 월세 계약 진행에도 함께 받아두시면 굉장히 좋습니다. 많음 도움되셨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터넷 등기소 바로가기

 

인터넷 등기소 바로가기

<인터넷 등기소 바로가기> http://www.iros.go.kr/PMainJ.jsp http://www.iros.go.kr/PMainJ.jsp www.iros.go.kr

aaa.hot24si.com

코인원 가입방법 인증방법 수수료 혜택 총정리

 

코인원 가입방법 인증방법 수수료 혜택 총정리

워낙 코인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가상화폐 급등, 급락 및 불장, 물장 등 이런저런 소식이 많이 들려 관심을 두고 있다가 최근 알게 된 코인원 가입방법, 사용방법, 수수

aaa.hot24si.com

파이코인 채굴방법 휴대폰으로 채굴하기

 

파이코인 채굴방법 휴대폰으로 채굴하기

경기가 점점 어려워지면서 코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가상화폐나 주식 투자 이야기가 여기저기서 들려오는데요. 그중에서도 오늘은 파이코인을 휴대폰으로 쉽게 채

aaa.hot24si.com

금융인증서 발급 바로가기

 

금융인증서 발급 바로가기

오늘은 금융인증서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융인증서란 금융결제원에서 발급받아 다양한 은행에서 사용이 가능한 인증서를 말합니다. 은행권과 금융

aaa.hot24si.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