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꾸르꾸르팁

아보카도 효능 총정리!

by 슈로언니 2021. 2. 3.

아보카도는 훌륭한 영양분이 많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아보카도에는 어떤 효능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뇌 건강 향상 

아보카도에는 오메가 3 지방산과 천연 비타민 E로 가득 차있다고 합니다.

두 가지 영향소 모두 뇌 건강에 좋은 역할을 하고, 의사 결정 및 비판적인 사고를 담당하는 뇌의 일부인

전두엽 피질의 혈액 공급을 향상해줍니다.

 

 

2. 콜레스테롤 감소

아보카도는 지방이 풍부합니다. 하루에 섭취해야 하는 지방 성인 일일 권장량의 32%를 한 컵으로 제공합니다.

아보카도의 지방은 단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단일 불포화지방이며,

뇌졸중과 심장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3. 영양소 흡수

세 번째 아보카도 효능은 영양소 흡수입니다. 여러 가지 중요한 비타민은 지용성으로 신체에 지방을 요구하게 됩니다.

이러한 비타민에는 비타민 A, K, D, E 등이 있는데요, 채소와 아보카도를 함께 섭취하면 채소가 보유한

모든 종류의 비타민을 더욱 쉽게 흡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4. 관절염 완화 

아보카도에 포함된 PFA이라는 성분은 몸에 도움이 되는 소염제로, 염증을 줄여 관절염을 방지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또 아보카도에는 비타민 C나 E와 같은 중요한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서 염증에 대항할 수 있고,
관절염의 증상을 완화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5. 안구 보호

다섯 번째 아보카도 효능 안구 보호입니다. 아보카도는 루테인과 제아잔틴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런 성분들은 눈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항산화 물질로 유해한 빛으로부터

우리의 눈을 보호해주는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6. 식이섬유 풍부

​ 아보카도는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하기 때문에 체중 감량과 신진대사를 높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으며,

갑작스럽게 체내 혈당 수치가 치솟는 혈당 스파이크를 줄일 수 있는데 도움을 줍니다.

 

 

7. 체중감량 효과

아보카도는 불포화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서 지방보다 느린 연소 에너지로 저장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아보카도를 먹은 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으며, 배고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8. 바나나보다 많은 칼륨

바나나는 칼륨이 많이 함유된 식품으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아보카도는 더 많은 수치의 칼륨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풍부한 칼륨 섭취는 혈압을 낮추고 뇌졸중, 심장 발작, 신부전 등의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오늘 아보카도 효능 8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우리가 흔히 인식하고 있어 다이어트나 건강식에는 꼭 빠지지 않는 이유가 있었네요.

그럼 이상으로 아보카도의 효능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