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24시편의점

한국 고유음식 김치, 중국에서 자꾸 탐내자 서경덕 교수, 뉴욕타임스에 김치 광고!!

by 슈로언니 2021. 1. 19.

서경덕 교수 제공

 

언젠가부터 자꾸 김치가 중국음식이라며 우기는 중국 때문에 속이 터집니다.

일본도 모자라서 이제 중국까지....

우리나라 김치가 훌륭한건 알겠는데 자기 들것이라고 우기는 이유를 정말 모르겠네요..

 

심지어 중국에서는 김치 뿐만 아니라 한복 또한 중국에서 나온 것이라며 우기기 시작했지요..

"김치는 한국 음식" 이라고 소신 발언을 한 유튜버 햄지는 중국에서 소속사 계약 해지까지 당했다고 합니다.

정말 중국은 이해할수가 없는 나라인 것 같아요.

 

자꾸 김치를 왜곡 시키는 몇몇 나라 때문에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현지시간으로 18일 뉴욕타임스 미주판 A섹션 5면과 인터내셔널 뉴욕타임스(유럽·아시아판) 5면에 김치 광고를 게재했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의 김치, 세계인을 위한 것'이라는 제목 아래 "김장 문화는 2013년 유네스코 인류 무형 문화유산으로 등재됐고,

역사적으로 수천 년 동안 한국의 대표 음식 문화로 이어져 왔다"라는 설명을 붙였습니다.

또 광고 문구에는 "현재는 세계인들이 사랑하는 발효식품으로 자리매김했고, 한국의 김치는 세계인의 것이 됐다"라고 표기했습니다.

이번 광고는 최근 중국이 김치를 자신들의 문화로 왜곡하는 이른바 '김치 공정'에 대항하기 위해 진행됐습니다.

서 교수는 "어이없는 '김치 공정'에 일일이 대응하는 것보다는 정확한 김치정보를 간결하게 세계인에게 알려주고 싶었다"며 "이번 뉴욕타임스 광고 파일을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에서도 홍보하고 있다"라고 말했다고 하네요.

광고는 한 단체의 후원과 많은 김치 전문가, 광고 전문가, 디자이너와의 협업으로 진행됐습니다.

서 교수는 김치 문화와 역사를 한국어, 영어, 중국어로 알리는 영상도 만들 계획이라고 합니다.

 

우리 고유의 음식, 의복을 위해 나라에서 좀더 적극 지원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