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미나리'
장르: 드라마 감독
각본: 정이삭
제작: 디디 가드너, 제레미 클라이너, 크리스티나 오 출연 스티븐 연, 한예리, 앨런 킴, 노엘 케이트 조, 윤여정, 윌 패튼 외
촬영: 라클란 밀네 음악 에밀 모세리
제작사: 미국 A24, 플랜B
수입사: 대한민국 판씨네마
배급사: 대한민국 판씨네마
개봉일: 미국 2020년 1월 26일 (선댄스 프리미어) 미국 2020년 12월 11일
대한민국 2021년 3월
상영 시간: 115분
상영 등급: 미정
"미나리는 어디서든 잘 자라"
낯선 미국, 아칸소로 떠나온 한국 가족 가족들에게 뭔가 해내는 걸 보여주고 싶은 아빠 '제이콥'(스티븐 연)은 자신만의 농장을 가꾸기 시작하고 엄마 '모니카'(한예리)도 다시 일자리를 찾는다 아직 어린아이들을 위해 ‘모니카’의 엄마 ‘순자’(윤여정)가 함께 살기로 하고 가방 가득 고춧가루, 멸치, 한약 그리고 미나리씨를 담은 할머니가 도착한다 의젓한 큰딸 '앤'(노엘 케이트 조)과 장난꾸러기 막내아들 '데이빗'(앨런 김)은 여느 그랜마같지 않은 할머니가 영- 못마땅한데… 함께 있다면, 새로 시작할 수 있다는 희망으로 하루하루 뿌리 내리며 살아가는 어느 가족의 아주 특별한 여정이 시작된다.
영화 미나리는 배우 윤여정씨의 미국 영화제 수상소식으로 먼저 접할수 있었습니다.
미국 연기상에서 11관왕을 배우 윤여정씨가 달성했구요 정이삭 감독은 미나리 작품으로 작품상 3관왕과 각본상 4관왕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미나리의 의미?
정이삭 감독은 미나리라는 가족간의 사랑을 의미하며 질긴 생명력과 적응력이 자신의 가족과 닮았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미라니는 정이삭 감독의 자전적인 이야기로, 브래드피트가 설립판 플랜B가 제작해 주목을 받았으며 문라이트, 플로리다 프로젝트 레이드버드 등을 배급한 A24가 투자를 맡기도 했습니다.
얼른 우리나라에도 개봉해서 감상하고 싶은 영화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