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24시편의점

기아자동차 주가 분석 및 전망, 애플카 생산설?? 기아차 주가 상승 원인!

by 슈로언니 2021. 1. 26.


며칠 전 기아자동차 주가가 엄청나게 핫했습니다.

실제로 제 주변에서도 기아차 주식을 갖고 계시던 분이 함박웃음을 지으며 다니시더군요..

밥을 안먹어도 배가 부르다면서

 

그동안 지수를 이끌었던 삼성전자 주가가 조정을 받으면서 기아자동차뿐만 아니라 다른 대형주도 마찬가지로 조정을 보였습니다. ​

그러다 어제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의 재판 결과가 확정됨에 따라 오너리스크가 일시적으로 해소되었죠.(물론 장기적인 오너리스크는 존재합니다.)

불확실한 이슈가 하나 해결되면서 그 동안 지수를 하락으로 이끌었던 삼성전자 주가가 반등이 나오면서 다른 대형주들도 덩달아 반등 나오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기아차는 현대자동차가 33%의 지분을 가지고 있지만 현대자동차와는 독립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기아차의 실적은 올해 코로나 영향으로 해외매출은 작년 대비 많이 하락하였는데요,

하지만 인도 시장에서는 매출이 성장한 모습을 보였답니다.

K5가 인도에서 9월에 출시하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어서 라는 예상이 나오고 있습니다.

 

 

3분기 매출을 보면 작년과 대비하여 증감한 모습이지만 영업이익을 본다면 하락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이정도면 코로나에 선방했다고 할 수 있겠죠.

 


기아자동차 현재 주가는 90,400원입니다. 며칠 전에 비하면 살짝 떨어졌지만 엄청난 상승률을 보여줬네요.


기아차, 애플 카 협력설

애플 카의 생산을 기아가 맡기로 한다는 게 뉴스 제목만 보면 확정 같은데..
좀 더 해당 뉴스를 들여다보면 현대차 그룹은 여전히 조심스러운 입장이라고 합니다.

아직 초기단계로 결정된 바가 없다고 하네요.

하지만 애플 카 생산 뉴스가 전혀 근거가 없다면 정보력이 엄청난 기관 외국인들이 이유 없이

근래 기아차 주식을 1500억 원어치 산 게 아니겠죠??

확정은 아니더라도 앞으로 방향성이 애플 카+기아 쪽으로 갈 거 같으니 외국인 기관들이 집중적으로

매수한 게 아닌가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