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꾸르꾸르팁

금융거래확인서 인터넷발급 3분컷

by 슈로언니 2021. 7. 19.

대출을 진행하시는 경우 금융거래확인서 서류가 첨부되어야 하는데요. 금융거래확인서란 개인이나 기업의 경우 담보 현황이나 여신 현황 등 어떠한 거래 사실이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발급받는 문서를 말합니다. 대출뿐만 아니라 국가 또는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금융 지원의 경우에도 필수 첨부 자료입니다. 오늘은 금융거래확인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 금융거래확인서 발급방법

금융거래확인서 발급을 원하는 은행에 접속을 해주세요. 저는 농협 금융거래확인서 발급을 진행해보겠습니다.
농협 바로가기를 통해서 농협 인터넷뱅킹 웹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상단 메뉴 가장 오른쪽 선 3개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아래쪽으로 쭉 내리시면 뱅킹관리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증명서 텝에서 '금융거래확인서'를 찾아 클릭해주세요.

 

 


금융거래확인서 '발급안내' 바로 아래 '발급 신청'을 눌러주세요.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 로그인 중 편안한 로그인 방식으로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로그인 후 금융거래확인서 발급 신청 페이지에서 제출 기관명과 발급 용도를 선택해주세요. 농협은 농협은행과 농축협으로 은행 선택을 해주셔야 해서 반드시 체크하셔서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보안카드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금융거래확인서 발급 신청이 완료됩니다. 증명서 메뉴에서 금융거래확인서 발급/재발급을 클릭해주시고 '인쇄' 버튼을 통해서 출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금융거래확인서는 은행마다 발급받는 페이지가 조금씩 차이가 있으니 해당 웹사이트에서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검색창에서 '금융거래확인서' 검색으로 메뉴를 찾아보시고 검색이 되지 않으면 '여신증명서'라고 나와있는 부분을 찾아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금융거래확인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농협 개인인터넷뱅킹 기업인터넷뱅킹 바로가기

 

농협 개인인터넷뱅킹 기업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오늘은 농협 개인인터넷뱅킹, 기업인터넷뱅킹 신규 가입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농협 인터넷뱅킹 바로가기를 통해 해당 웹사이트로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aaa.hot24si.com

코인원 가입방법 인증방법 수수료 혜택 총정리

 

코인원 가입방법 인증방법 수수료 혜택 총정리

워낙 코인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가상화폐 급등, 급락 및 불장, 물장 등 이런저런 소식이 많이 들려 관심을 두고 있다가 최근 알게 된 코인원 가입방법, 사용방법, 수수

aaa.hot24si.com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주택담보대출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주택담보대출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아파트를 매매하시거나 아파트를 소유하고 있는 도중 추가로 자금이 필요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선순위 대출

aaa.hot24si.com

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가끔 취업이나 이직 등 많은 경우에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가 필요한 상황이 생기곤 합니다. 금융기관에서 요구하는 경우도 더러 있는데요. 건강보험 자격 득실을 확인하고자

aaa.hot24si.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