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꾸르꾸르팁

건설기계등록원부 인터넷발급 3분컷

by 슈로언니 2021. 7. 20.

현장에서 장비를 넣다 보면 건설기계 등록증 외에 건설기계 등록원부를 요구하는 현장이 간혹 있습니다. 과거에서부터 현재까지의 실소유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 발급을 받는데요. 일반 중고차 거래를 할 때에도 이용되는 경우가 있으니 미리 알아두시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건설기계 등록원부 발급은 열람용이므로 법적 효력이 없는 문서입니다. 현재 소유 증빙 정도로만 사용이 가능하며 매입이나 매도 등의 자료로는 사용하실 수 없는 점 참고 바랍니다.

 

 

 

- 건설기계 등록원부 인터넷발급

건설기계 등록원부 인터넷발급 바로가기를 통해서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 웹사이트로 이동해주세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신 뒤 좌측 상단 민원신청을 눌러주시고 이어서 발급열람민원을 클릭해주세요.

 


발급을 원하시는 서류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건설기계 정보, 소유자 정보, 신청자 정보 등을 필요에 맞게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건설기계 정보와 소유자 정보는 반드시 꼭 확인하셔서 정확하게 작성해주세요.

 


정상적으로 신청을 완료하셨다면 건설기계 등록원부를 바로 열람하시거나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등록 원부가 함께 필요하시다면 같은 방법으로 발급열람을 클릭하셔서 계속해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오늘은 건설기계 등록원부 인터넷 발급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이 가능한 서류로 더운 여름날 방문 신청하지 마시고 편안하게 발급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 바로가기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 바로가기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 바로가기> https://www.ecar.go.kr/Index.jsp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 www.ecar.go.kr

aaa.hot24si.com

코인원 가입방법 인증방법 수수료 혜택 총정리

 

코인원 가입방법 인증방법 수수료 혜택 총정리

워낙 코인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가상화폐 급등, 급락 및 불장, 물장 등 이런저런 소식이 많이 들려 관심을 두고 있다가 최근 알게 된 코인원 가입방법, 사용방법, 수수

aaa.hot24si.com

파이코인 채굴방법 휴대폰으로 채굴하기

 

파이코인 채굴방법 휴대폰으로 채굴하기

경기가 점점 어려워지면서 코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가상화폐나 주식 투자 이야기가 여기저기서 들려오는데요. 그중에서도 오늘은 파이코인을 휴대폰으로 쉽게 채

aaa.hot24si.com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주택담보대출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주택담보대출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아파트를 매매하시거나 아파트를 소유하고 있는 도중 추가로 자금이 필요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선순위 대출

aaa.hot24si.com

 

 

 

반응형

댓글